아이방 인테리어 헤드없는 침대머리 만드는 법 lars
요즘 헤드리스 침대가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어요~ 헤드가 없으면 공간을 활용하는 게 좋다는 장점이 있거든요.하지만 헤드 없이 사용하다 보면 인테리어 면에서 조금 아쉬울 때가 있을 거예요.그래서 준비해봤어요.헤드 없는 침대, 베드헤드를 만들어 독특한 아이방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입니다.
평소에 이런 오렌지컬러같은 강렬한 컬러는 도전하기 힘드네요.~침실의 경우는 조금 부담스럽지만 아이방 인테리어에 적용해보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헤드가 없는 침대를 사용해서 질릴 때쯤 이런 임팩트 있는 침대 헤드를 만들어서 색다른 분위기의 아이방 인테리어를 꾸며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침대헤드 만드는 법]
원래 헤드가 없는 침대를 사용했는데 독특한 아이방 인테리어를 위해 쿠션감 있는 패브릭 소재의 침대헤드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먼저 침대 사이즈에 맞는 튼튼한 합판을 마련해준 후원하는 디자인으로 재단하여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모양에 맞게 튼튼한 스펀지를 같은 모양으로 잘라 붙이고 푹신푹신하기 위해 퀼팅면을 추가로 덧대어 줍니다.
원하는 원단으로 덮어주기 때문에 푹신한 침대헤드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므로 스폰지와 퀼팅지는 재단한 합판 모양에 맞게 적당히 붙이면 됩니다.단, 쿠션감을 위해 측면까지는 퀼팅 시트를 겹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침대프레임의 위치는 스펀지 작업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헤드 없는 침대 높이에 맞게 제작해주세요.
이제 커버해줄 원단을 재단해드릴건데요~ 파이핑 작업을 추가해주시면 좀 더 예쁜 침대헤드를 만들 수 있거든요.
파이핑은 바이어스 테이프 원단 중간에 원하는 굵기의 실을 넣고 타이트하게 박아주세요~ 반죽과 반죽을 박을 때 사이에 파이핑을 넣어서 같이 박으시면 돼요.
반죽은 앞면, 옆면, 뒷면을 분리해서 재단하고 사이사이에 미리 만들어놓은 파이핑을 넣어서 박으시면 됩니다.오렌지 컬러의 포인트 원단이라 파이핑은 눈에 띄는 파란색으로 제작했는데 확실히 예쁘죠?
원단과 원단을 연결할 때 사이에 파이핑을 만들어 넣은 후 바느질하면 연결 부분을 자연스럽고 고급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으므로 패브릭으로 이용한 헤드 없는 침대 헤드 제작 시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헤드가 없는 침대프레임부분에도 전체적인 통일감을 주기위해 서로 주름방식으로 프레임커버를 제작하여 아이방 인테리어를 해주었어요~
매트리스 커버와 침구까지 동일한 패턴디자인, 컬러원단으로 통일감있는 인테리어가 되어 처음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유니크한 느낌의 아이방 인테리어 완성입니다!!인형도 직접 만들어서 꾸며주면 아이방 인테리어와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저도 아이방 침구까지 직접 제작해서 사용한 적이 있어서 감회가 깊었어요^^베드헤드 없이 헤드가 없는 침대로 사용하면 심플하고 미니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반면 헤드가 주는 고급스러움과 웅장한 느낌은 포기할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만약 헤드가 없는 침대를 사용하신다면 사용하다가 질릴 때쯤 독특한 느낌의 패브릭 베드헤드를 제작하여 새로운 느낌으로 아이방 인테리어를 꾸며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침대헤드 디자인을 성의 느낌으로 뾰족하게 만들어주면 유니크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파이핑에 사용한 블루칼라 소파와 오렌지 컬러에 잘 어울리는 옐로우칼라 소품~ 전체적으로 컬러 조합이 매우 좋았습니다.아이방 인테리어를 고민하신다면 이런 과감한 컬러 선택도 생각해보시길 추천드려요!자료 출처 lars침대헤드 디자인을 성의 느낌으로 뾰족하게 만들어주면 유니크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이 너무 예쁜 것 같아요.파이핑에 사용한 블루칼라 소파와 오렌지 컬러에 잘 어울리는 옐로우칼라 소품~ 전체적으로 컬러 조합이 매우 좋았습니다.아이방 인테리어를 고민하신다면 이런 과감한 컬러 선택도 생각해보시길 추천드려요!자료 출처 l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