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 촬영을 한 후에 앨범 안에 있는 사진을 보면 반대 방향으로 사진이 저장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따라서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으로 셀카의 방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일반 카메라 촬영 화면에서 하단부 오른쪽에 위치한 셀카 방향 전환으로 간편하게 나만의 셀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카 촬영 시 화면에 표시된 방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이폰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 전에 셀프 촬영을 해볼게요. 왼쪽 사진은 제가 촬영하는 화면이고 오른쪽 사진은 앨범 안에 저장된 사진입니다. 한눈에 봐도 방향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셀프 촬영할 때는 리본의 방향이 오른쪽에 나타났는데, 앨범 안에 저장된 사진을 보면 리본의 방향이 왼쪽으로 반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이 없으면 셀카 촬영 시 매번 반대 방향의 사진이 저장됩니다.
이러한 방향 전환이 되지 않도록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이 필요한 부분인데, 기본 설정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 앱에서 ‘카메라’ 메뉴를 찾아 들어가신 후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라는 메뉴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전면 카메라의 좌우 방향의 유지 설정이 무효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의 좌우 방향을 유지」메뉴를 유효하게 하고, iPhone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을 해 주세요. 그럼 셀카 촬영 시 화면에 표시된 방향 그대로 저장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을 설정한 후 셀카 촬영을 해봤습니다. 아까와 달리 촬영 시 나타난 리본의 방향 그대로 사진이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촬영하기 전에 사진을 좌우 반전시키고 싶다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간단한 편집 기능을 통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앨범 편집 기능은 생각보다 다양하므로 간단한 기능을 활용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방향 전환을 위해 편집 화면 하단에 있는 ‘끄기’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사진 자르기 메뉴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좌우방향 전환을 위해서 화면 상단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의 방향이 그대로 좌우 대칭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미 촬영한 사진은 그 방법을 통해서 좌우 반전이 가능해집니다. 간단한 편집으로 좌우 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을 하지 않아도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진의 방향이 그대로 좌우 대칭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미 촬영한 사진은 그 방법을 통해서 좌우 반전이 가능해집니다. 간단한 편집으로 좌우 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을 하지 않아도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그러면 사진의 방향이 그대로 좌우 대칭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미 촬영한 사진은 그 방법을 통해서 좌우 반전이 가능해집니다. 간단한 편집으로 좌우 반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카메라의 좌우 반전 설정을 하지 않아도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셀카 촬영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서 아주 쉽게 좌우 방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니 그 포스팅에서 꼭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셀카 촬영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카메라 좌우 반전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서 아주 쉽게 좌우 방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니 그 포스팅에서 꼭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