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입장에서 간단하게 부동산 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공부할 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실전적 사례를 통해서 잘 설명했다.전세금의 레버리지를 통해서 투자금을 최소화하면서 4년 이상 오르는 지역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쇄 반응 아파트는 특정 아파트가 상승했을 때 그 심리가 다른 아파트로 전이하는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말한다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쇄 반응의 범위를 조사하는 것이 좋다.투자 지역 선정 때문에 인접 도시 아파트와 비교, 유사 도시 아파트와 비교할 필요가 있다.부동산 물건으로 단기 또는 중장기 투자가 적합한 경우가 있다.단기 투자는 주로 비 선호 입지 아파트, 지방 소도시 아파트인 시장 분위기가 좋을 때 파는 것이 좋다.중장기 투자로 원천 핵심 지역의 아파트 투자는 바닥 또는 바닥 근처에 인수하고 선점하는 투자로 접근하다.아파트는 인건비, 자재 가격이 오를 물가가 오르기 때문에 아파트 가격이 상승한다고 본다.시중에 돈이 많이 공급되면 부동산을 상승할 확률이 높아진다.통화량은 한국 은행 경제 통계 시스템(ecos.bok.or.kr)에서 볼 수 있다.인구 증가율은 서서히 감소하고 있다.그러나 가구 수는 점차 증가했다.부동산이 많이 필요한 이유다.아파트 가격 변동 요인의 5개는 수요와 공급, 심리, 유동성, 경기(소득)규제이다.이 5개를 잘 파악하면 향후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공급 물량은 3개, 인허가 물량, 입주 물량 미분양 물량이다.인허가는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한 첫걸음이다.아파트 공급은 신축 공급도 있으며, 구축 공급도 확인할 중요하다.주요 정보는 부동산 지인(www.aptgin.com)아파트 실거래가, 호갸은노노 등의 웹 사이트 또는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분양 물량 데이터로만 투자해서는 안 되며, 한국 감정원, 부동산 지인 사이트 통계 느리사이토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심리 지수는 아파트 투자에 중요한 지표의 하나인 KB부동산으로 확인할 수 있다.다음과 같이 확인했다.
다음 아파트 거래량의 흐름을 살펴 투자 진입 시점을 결정하면 아파트 거래량이 증가하는 초기에는 아파트 매매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고 거래량이 증가하는 아파트는 유심히 살펴 중도에 매수해도 충분히 매매가격 상승에 참여할 수 있다.일정 기간 거래량이 증가한 후 큰 폭으로 거래량이 감소하고 아파트 매매가격은 더 크게 상승한다는 것을 한 지역 핵심도시가 상승하면 그 주변 도시의 부동산 시장을 살펴보면 투자지역 선정은 인허가 감소 패턴, 입주물량 감소 패턴, 미분양 감소 패턴, 하락률 감소 지역을 확인하고 판단한다.전세가율이 높으면 실수요가 강하기 때문에 전세가율이 높은 지역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아래와 같이 닥터아파트 사이트에서 확인해보기
한 지역 아파트의 상승 시기가 오면 대체로 평단가가 높은 아파트에서 가격이 상승하며 상승 시기에 상대적으로 더 커지는 조건이 비슷한 아파트 간 비교 또는 대장 아파트 주변 아파트 시세를 함께 비교한다. 아파트 시세 흐름을 비교하는 것도 좋고, 아실이라는 앱으로 아파트 실거래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상승 흐름에 따라 부동산 투자 기회를 잡는 바닥 다지기 구간 지역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보합세지만 전셋값이 상승하고 있거나 전세 수요가 많아 전셋값 시장에 많지 않으면 바닥 다지기 구간으로 볼 수 있다. 상승 시 대장급 아파트가 가장 먼저 오르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대장급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상승 초기 거래량이 일부 아파트를 중심으로 증가하면서 심리가 소폭 매수자 우위로 상승한다. 하락하고 보합세를 보이는 지역이라면 상승할 수 있는 에너지가 축적된다고 볼 수 있다.상승 중기 단계의 부동산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심리지수도 큰 폭으로 상승한다. 상승 아파트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다.
아파트 매매/전세지수는 입주물량과 관련이 있다. 1년간 입주물량이 많아도 이후 입주물량이 적으면 소폭 하락하거나 보합세를 유지하다가 다시 상승한다. 1년간 입주물량이 많았고 이후 입주물량이 감소 패턴으로 돌아설 경우 그 시가가 투자 기회였음을 알 수 있다.한 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많아지면 시장에 매물이 감소하게 되고 집주인이 매물을 다시 회수하기 때문에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도시의 대장급 아파트를 선점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만약 대장급 아파트가 움직이면 주변 아파트를 소액으로 투자하는 것도 좋다.아실 앱을 통해 대장급 아파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아래 동별 최고가 아파트를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
단기 투자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은 핵심 지역 아파트를 투자하는 자금으로 사용해 갈아탈 수 있다. 이것이 루프 방식의 투자로 단기 투자를 통한 수익금을 핵심 중/장기 투자로 전환하는 방식의 투자를 말한다.
다음의 부동산 투자 법을 확인하고 너무 많은 지역을 조사보다 자신과 맞는 투자 지역을 1또는 2곳으로 압축하는-시장 내에서 시장 안을 바라보-해당 지역의 부동산 시장을 모니터링하고 4년 이상 오르는 지역을 선정해야 한다.투자는 지속적이어야 하므로”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보다 “로리 스쿠 미디엄 리턴”쪽이 좋다.투자할 때 하나의 도시만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제휴 지역을 함께 분석한다.공급 물량뿐 아니라 인구 이동도 함께 분석하면 된다.전국의 부동산 시장의 흐름은 KB시 계열의 자료를 자주 확인한다.아파트의 인수는 일년 내내 오프 시즌의 시기에 인수한 것이 좋다.다음의 구입/판매 시점을 확인하고 최대한 4년 이상 상승하는 지역을 구입하고 희망하는 판매 시점(전세의 경우는 2년 후)을 입주 물량이 아닌 시기에 맞추-부동산 사이클이 상승장 때 판매하고 일년 내내 오프 시즌보다는 성수기에 판매하는 2~3월 8월 중순~9월)-시세보다 싸게 판다.전문 투자가가 아닌 회사에 다니면서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이 책을 꼭 읽어 보자.아파트 투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필요한 정보를 빨리 찾도록 다양한 사이트나 앱을 소개하고 있다.미리 회원 가입을 하여 정보를 찾아보고 훈련을 한 뒤 미리 정리하면 필요 시 부동산 투자할 때 도움이 될 거야.후에는 통화량과 거시 경제, 금리 등과 제휴하면서 수요 공급, 심리, 인구 이동, 상승 흐름 등을 고려하고 대장급 아파트와 연계한 아파트도 분석하면 수익을 올리는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직장인의 첫 부동산 공부 저자 마중물 출간 체인지업북스 출시 2021.06.01.
직장인의 첫 부동산 공부 저자 마중물 출간 체인지업북스 출시 2021.06.01.
직장인의 첫 부동산 공부 저자 마중물 출간 체인지업북스 출시 2021.06.01.